월간 <네트워커> 2004년 6월호 통권 제12호가 나왔습니다.
월간 <네트워커>는 △ 정보화에 대한 사회비평적 시각 △ 민주적이고 인권을 존중하는 정보화 △ 민중이 만들어 가는 정보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정보화에 대한 다른 시각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호 <네트워커>에서는
* 표지이야기로 광고와 독점으로 권력을 만들어 가는 포털사이트를 심도 있게 다뤄 봤고,
* 기획으로 KR도메인에 2단계 체계를 도입하자는 의견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제정에 대한 사회적 요구의 확산에 따라 정부 각 부처와 시민사회단체들의 바빠진 움직임에 대한 소식을 다뤘으며,
* 자유무역협정의 지적재산권 조항이 과연 어떠한 사회적 영향을 미치게 될지 집중분석해 봤습니다.
* 디지털 정당의 구현은 어디까지 왔고 이를 통해 앞선 민주주의의 실현은 어디까지 가능한지, 열린우리당 이광재 e-party 위원장과 한나라당 김수철 사이버 부장 그리고 민주노동당 최병천 인터넷 위원회 부장의 목소리를 통해 들어봤습니다.
<네트워커> 2004년 6월호를 구입하실 분은 대형서점이나 인터넷서점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 <네트워커> 지난 호는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현재 입력작업 중입니다).
http://networker.jinbo.net
* <네트워커>에서는 객원기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은 편집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networker@jinbo.net
2004-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