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2020 진보넷 상근자 추천 컨텐츠

By 2020/12/30 No Comments

규만 :

넷플릭스에 ‘아메리칸 팩토리’란 다큐가 있습니다. 오바마가 투자했구요. 봉준호 4관왕 한 오스카시상식에서 다큐부문 대상받은 작품입니다. 미중 패권전쟁 와중에 문명충돌의 한 단면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덩야핑 :

[세상읽기] 꽃님씨의 복수 / 홍은전

어떻게 사람의 인격이 이렇게.. 넘사일 수가 있죠…ㅠㅠ 꽃님 씨의 높은 인품에 충격받고 내 삶을 돌아본 뒤 인류의 평균 품격을 끌어올려주신 데 감사하는 마음으로 꽃님 기금 후원자가 됐어요. 탈시설 운동하는 활동가 분들 존경합니다ㅠㅠ 여러분도 빨리 이 글 읽고 합류 ㄱㄱ *

문의: 장애와인권 발바닥행동

미루 :

인천인권영화제에서 진행했던 ‘이야기마당 – 인권의 언어, 전환의 힘’ 영상을 추천합니다.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우리 사회는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를 켜고 뭘 볼까 고민하다 보면 어느새 하루가 끝나곤 합니다. 매번 비슷비슷한 영화와 드라마만 추천해주는 지겨운 넷플릭스의 알고리즘에서 벗어나기 위해 검색 창에 아무 키워드나 입력하곤 합니다. 이렇게 아무 키워드나 입력해보면 의외로 넷플릭스에 다양한 영화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에… 하여간 이런 우연에 기댄 검색질 와중에 시청하게 된 영화가 바로 “쏘리 투 보더 유(Sorry to Bother You)”입니다. 적당히 음침하고 적당히 사회 비판적이고 적당히 선을 넘어가며 적당히 우스꽝스러움과 동시에 빼어난 연출과 훌륭한 배우들과 명료하게 직조해낸 어쩌구와 저쩌구에 이러쿵 저러쿵 하여간 재밌는 영화였습니다. 시간 나면 보세요…

병일 :

진보넷 활동 22년 만에 덕업 일치를 일궈냈습니다. [성명] 프로야구 움짤을 허용하라

LG 트윈스 영원하라!

현담 :

올해 따오기를 만들면서 저도 유튜브의 세계로 점점 빠져들고 있는데요. 그 중 저의 최애 채널은 ‘씨리얼‘입니다. 내가 놓치고 있던 다양한 이야기를 알 수 있는 소중한 채널인데요. 1일1씨리얼 하시고, 따오기는 1일2재생 부탁드려요호호.

희우 :

셜록홈즈에게 여동생이 있다면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이라는 설정의 ‘에놀라 홈즈’. 최근 넷플릭스에서 영화로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총 6권으로 구성된 소설이 원작인데요, 어린 소녀가 자신의 독립을 위해 투쟁하고, 탐정이 되어가는 모습을 다이나믹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영화도 재미있지만 책에는 더 많은 이야기가 펼쳐지니 한 번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