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거버넌스토론회및강좌

2017년 한국 IGF, 워크샵 공모

By 2017/06/07 6월 20th, 2017 No Comments
한국 IGF 프로그램위원회에서 2017년 한국 IGF의 워크샵 공모를 시작했습니다.

 
인터넷 거버넌스 포럼(Internet Governance Forum, IGF)은 정부, 기업, 시민사회, 학계, 기술 커뮤니티, 이용자 등 다자간(multi-stakeholder)의 정책 대화를 위해 만들어진 포럼입니다. IGF는 2006년 이후 매해 개최되고 있으며, 인터넷 관련 공공정책 이슈와 관련하여 다양한 이해당사자 사이의 대화를 촉진하고, 새로운 인터넷 관련 이슈들이 제기되며, 개발도상국이나 새로운 참여자의 정책 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해온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12차 IGF가 12월 18-21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한국 인터넷거버넌스포럼(한국 IGF)은 주요 인터넷 관련 공공정책 이슈와 관련하여 정부, 기업, 시민사회, 학계, 기술 커뮤니티, 이용자 등 국내 다양한 이해당사자들 간의 대화와 토론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주요 주요 인터넷 거버넌스 이슈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인터넷 정책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아태지역 IGF 및 세계 IGF와의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한국의 이해당사자들이 지역 및 세계적 차원의 논의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한국 IGF는 지난 2013년부터 매해 개최되고 있으며, 지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자료는 한국 인터넷거버넌스포럼 홈페이지(http://krigf.kr/)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17년에도 한국 IGF가 다음과 같이 개최됩니다.

2017 한국IGF
일시 : 9월 15일(금) 오전 9:00- 오후 6:00 (예정)
장소 : 세종대학교 컨벤션 센터

2017년 한국 IGF에서 논의될 워크샵을 제안 받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외 인터넷 거버넌스와 관련하여 여러 이해당사자들이 함께 논의할 필요가 있는 어떠한 주제라도 환영합니다. 예를 들어, 2016년 한국 IGF에서는 ‘주소자원 거버넌스 현황과 과제’에 대한 메인 세션을 비롯하여, 사이버 보안, 여성과 인터넷, 사물인터넷과 프라이버시, O2O 경제, 망중립성 등을 주제로 한 워크샵이 개최된 바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을 작성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제안된 워크샵은 한국 IGF 프로그램 위원회의 논의를 거쳐서 선정됩니다.

– 워크샵 제안 기간 : 2017년 6월 7일 – 6월 30일

워크샵을 제안하시기 전에 <가이드라인>을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워크샵 제안하기